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 탈모 치료 지원
탈모로 고민하는 청년들이 늘면서 지방자치단체들이 탈모 치료 지원 조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시의회에서 청년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는 내용의 조례안이 발의된 가운데 통과가 될 것인지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조례안은 서울시에 3개월 이상 거주한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탈모 청년에게 경구용 치료제 구매 금액 일부를 서울시가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 서울시 탈모치료 지원 논란에 대한 기사(탈모치료지원에 대한 반응)
서울시에 잎서 탈모 치료비 지원에 나선 지방자치단체가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자체 탈모 치료 지원
▶ 성동구는 지난해 5월 전국 최초 탈모 치료비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3월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 충남 보령시에서는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49세 이하 시민에게 1인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은평구에서도 2023년 하반기 지원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탈모 진단을 받은 19~39세 시민에게 경구용 치료제 구매 지원금을 주는 내용이 담긴 지원 조례안을 본회의에서 통과 시켰습니다.
지자체들에서는 탈모지원을 위한 정책이 생겨나는 반면, 탈모지원을 두고 형평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데요. 탈모 뿐만 아니라 아토피나 여드름도 지원 해 주어야 하는것 아니냐는 반응도 있고, 탈모로 고통받는 청년들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입장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에 도움되는 영상
▶ 탈모치료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되는 영상이니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은 꼭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