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집중호우 고온 등 이상기후로 과일, 채소류의 작황 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추석에 사과를 선물하려고 10kg 가격을 알아보는데 확실히 작년보다 많이 올랐더라고요. 물가가 현실로 체감되니 조금 무섭기까지 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다들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밥상 물가 조금 나마 아낄 수 있는 방법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라에서 한시적으로 전통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는 분들에게 40%를 환급해 준다고 하니 수산물 사야 한다면 혜택 꼭 챙겨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개요
✅ 기간: 9월 11일부터 연말(12월 15일)까지 매일 개최
✅ 혜택: 기존 30%였던 환급 비율을 40%로 확대
👉 2만5천원 이상 수산물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 원 환급
👉 5만원 이상 수산물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 2만 원 환급
👉 1인 1주일 2만원 한도 환급
👉 평일은 영수증 날짜 상관없이 환급(같은 주 영수증만 가능)
👉 주말은 당일 영수증 한해 환급
✅ 장소: 서울 노량진수산시장 등 8곳에서 9월 15일부터 19개 시장 추가
🔽 온누리상품권 환급 참여 시장은 아래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 참여시장 내 참여 점포에 한하여 환급 가능합니다.
✅ 대상품목: 국내산/원양산 수산물, 가공품인 경우 주재료 70% 이상이 국내산 수산물
✅ 영수증: 카드영수증, 현금영수증에 한함
온누리상품권 환급 방법
👉 행사 참여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한 뒤 영수증 앞면 점포주 서명&국내산 구입품목을 기재해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장에 방문합니다. 영수증 확인 후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받으면 됩니다.
👉 평일은 16시~18시, 주말은 9시~18시 환급이 가능했으나,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가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평일 운영시간과 환급 소요 시간이 길어진 데에 따른 민원이 제기되어 9월 7일부터 노량진수산시장의 경우 온누리상품권 환급 시간을 평을 오후 13시~18시로 확대하였습니다. 간편 환급시스템은 9월 21일부터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니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에 참여하실 분들은 방문할 전통시장의 온누리상품권 환급이 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위 수산물 할인 쿠폰
2023년 한가위를 맞이하여 8월 31일 부터 9월 28일 목요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수산물을 구매하면 쇼핑몰마다 20~최대 70,80%까지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할인쿠폰이 소진되고 있으니 수산물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쿠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