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 여자축구가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첫 경기에 나섭니다. 첫 상대는 피파랭킹 25위 콜롬비아로 대한민국(17위)보다 피파랭킹은 다소 낮지만 결코 쉽지 않은 상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콜롬비아는 거친 플레이로 악명이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15일 아일랜드와 비공개 평가전이 콜롬비아 선수들의 거친 축구로 20분 만에 파행되었고, 아일랜드 핵심 미드필드 선수는 정강이를 다쳐 병원으로 후송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은 첫 경기에서 승점을 얻어야만 16강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콜롬비아의 축구에 휘둘리지 않고 효과적인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것은 물론 부상자가 나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첫 경기에서의 승전보를 기대하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여자월드컵 생중계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함께 응원합시다.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아래에 각 방송사 중계진들에 대해 소개했으니 마음이 드는 해설진이 있는 채널을 선택해서 응원하시기 바랍니다.
2023 여자 월드컵 중계진
📢 SBS
여자 축구의 간판 스타 이민아가 박지성 해설위원, 배성재 캐스터와 함께 SBS에서 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이민아는 지난 월드컵에서 국가대표 주전으로 활약했지만 지난해 무릎 십자인대 파열 부상으로 이번 월드컵에는 안타깝게 합류하지 못했습니다. 이민아 + 박지성 + 배성재의 조합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 KBS
U-17여자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주수진이 이영표, 남현종과 함께 여자월드컵 중계진으로 함께 합니다. 주수진은 2010 FIFA U-17 여자 월드컵 스페인과 4강전에서 결승골을 넣었고, 2019년 은퇴를 했습니다. 피파 우승 경험이 있는 주수진과 이영표의 만남이 기대가 됩니다.
📢 MBC
황금세대의 맏언니이자 대한민국 여자축구를 대표하는 에이스 전가을이 김성주, 서형욱과 함께 MBC 중계석에 앉는다고 합니다. 전가을은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역사를 함께 해 온 선수로 벨혼의 조소현, 지소연 선수와 막역한 사이입니다. 풍부한 경험에서 나오는 깊이 있는 해설이 기대가 됩니다.
2023 여자 월드컵 경기 일정
여자월드컵 H조 대한민국 경기 일정
대한민국 : 콜롬비아 7월 25일 화요일 11시 시드니/시드니풋볼스타디움
대한민국 : 모로코 7월 30일 일요일 13시 30분 애들레이드/힌드마시스타디움
대한민국 : 독일 8월 3일 목요일 19시 브리즈번/랭파크
2023 여자 월드컵 상금
역대 여자 월드컵 최초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공동 개최되는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은 가장 많은 국가가 참가합니다. 이번 대회는 32개국이 참가하고 조1, 2위에게만 16강, 토너먼트 진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많은 팀이 참가하는 만큼 상금 규모도 커졌습니다. 2019년 프랑스 여자 월드컵의 총상금은 3천만 달러(약 280억 원), 이번 대회는 4배 이상 오른 1억 5200만 달러(약 1923억 원)입니다.